온라인 웹진
<하우시스 인 스토리> Renewal Open!

  • 등록일2021.06.01

<하우시스 인 스토리> Renewal Open! 새로운 온라인 웹진을 소개합니다!


DX 시대, 기업들의 사내 홍보 채널도 새롭게 변화되어 가고 있다. 우리 회사도 올해부터 인쇄사보 발행을 중단하고 온라인 웹진만을 운영하며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 왔다. 드디어 6월 1일 화요일, 우리 회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하우시스 인 스토리> 온라인 웹진이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어떻게 달라졌을까? 새단장한 <하우시스 인 스토리> 특장점들을 만나보자!



업그레이드 된 웹진, 특장점 뽀개기!


하나, 풍부하고 다양해진 콘텐츠!


사진과 Text 중심의 기사형 뉴스 콘텐츠에서 이제는 동영상, 카드뉴스 등 콘텐츠의 형식이 다양화되었다. 우리 회사의 마케팅 활동, 인터뷰 영상, 제품 스토리 등을 이제 생생한 동영상과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 웹툰으로 만나보자. 각 부문별, 팀 별 흩어진 소식들… 궁금하다면 <하우시스 인 스토리>를 방문해 한곳에 모여있는 콘텐츠들을 즐기면 된다.



[기사형 뉴스]



[동영상]



[카드뉴스]


둘, 더 빠르고 더 쉽게 편리해진 기능!


DX 트렌드에 맞춰 UI/UX도 고객중심으로 편리하게 개선했다. 먼저 단순 기사 나열식 메인화면에서 뉴스기사, 동영상, SNS 소식, 참여공간 등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메인화면으로 보다 더 보기 쉽게 개선해 최근 콘텐츠는 메인 화면에서 빠르게 만날 수 있다. 웹은 PC, 모바일, 테블릿 등 기기에 최적화되어 맞춤으로 운영되는 ‘반응형 웹’으로 유연하게 구현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신규 메인화면]

 

또한, 기존에 3번의 클릭(3depth)으로 원하는 하위 메뉴로 갈 수 있었던 불편함을 1번의 클릭(1depth)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를 개선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최적화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들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좌우 스와이핑 기능을 도입했다. 손 안에서 쉽고 빠르게 회사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자!


셋, 대외비성 기사도 지켜주는 업그레이드된 보안!


대외비성 내용, 외부로 공개되어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다면 이제 그런 걱정은 필요없다. 대외비성 기사는 하우시스 임직원들만 볼 수 있도록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다. “비번 매번 까먹어서 불편하고, 가입하는 것도 귀찮은데…”라고 생각하시는 임직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하우시스 인 스토리>는 별도의 가입 절차가 필요 없이 하우시스 팁탑(Tip-Top) 아이디와 사번(8자리)을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다.


[대외비성 콘텐츠 로그인 기능 도입]



넷, 인쇄사보 인기 콘텐츠 웹진에서 계속 만나보자!


“인쇄사보가 그리워요” 인쇄사보 속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계속 보고 싶어하는 임직원 여러분들 걱정 마시길... 혁신현장 탐방,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웃음꽃 피자 팀 소개 칼럼 등 인쇄사보 인기 콘텐츠들은 웹진에서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리뉴얼 기념 오픈 이벤트!

새로워진 <하우시스 인 스토리>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축하와 응원의 댓글 남기고 푸짐한 상품을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