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빛낸 LX하우시스 가구용 필름, 그 비결은?
-아리랑TV 세계일류상품 소개 방송 ‘Korea World Class’ 프로그램 한눈에 보기!

  • 등록일2022.05.27

‘세계일류상품’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전세계 시장 규모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액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국내 제품 가운데, 전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 및 전세계 시장 순위 5위 이내의 조건을 만족하는 일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다. 명칭 그대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제품들이 선정된다.


우리 회사의 가구용 필름은 글로벌 시장에 이름을 알리며 지난 2016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가구용 필름 시장에서 선두로 우뚝 성장한 우리 회사, 그 경쟁력의 비결이 아리랑TV ‘Korea World Class’ 방송에 담겼다. 그 비결을 알아보자!


(캡처=아리랑TV ‘Korea World Class’/이하 사진 출처 동일)


비결 하나, 정밀한 필름 제조 및 코팅 기술


가구용 필름은 가구 합판 표면에 붙어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로, 나무나 금속 등 여러 패턴은 물론 유·무광 질감을 자유롭게 표현해 옷장, 책상, 주방가구 등 여러 가구에 적용된다.


연간 4000억원대 규모로 추정되는 전세계 가구용 필름 시장은 과거 일본 업계가 주도하는 가운데, 우리 회사를 포함한 한국 기업들이 뒤를 추격하는 구조였다. 그러나 LX하우시스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성까지 갖춘 가구용 필름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를 다투는 선두 기업으로 성장했다.




우리 회사의 성공 비결은 가구용 필름의 정밀한 필름 제조 및 코팅 기술 개발 역량에 있다. 특히, 우리 회사 연구소에선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표면 특수코팅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연구와 실험을 거치며 개발에 공 들였다.


실제로 이번 아리랑TV 방송에선 마곡 연구소에서 연구원들이 직접 가구용 필름 샘플을 실험하고 연구하는 장면이 담겼다.


 

마곡연구소에서 연구원이 가구용 필름 샘플에 물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 같은 과정을 통해 우리 회사는 독창적인 특수 코팅 기술이 적용된 가구용 필름 ‘제스트(ZEST)’ 개발에 성공했다. 웬만한 생활 오염은 쉽게 닦아낼 수 있는 내오염성과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저항성을 확보한 것이다.


이를 적용한 주방가구 제품 ‘LX Z:IN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무광을 구현하면서도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해, 기존 무광 제품의 단점으로 꼽히던 내구성 문제를 개선했다는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비결 둘, 공간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는 디자인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에 전시된 주방가구 도어 샘플 모습.


전세계 시장에선 우리 회사 가구용 필름만의 다채로운 디자인과 질감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한다. 우리 회사의 가구용 필름은 세라믹이나 메탈 질감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무광이나 유광의 질감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 공간을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다.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 전시장 모습.


특히, 우리 회사는 가구용 필름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로 낙점한 주방·욕실 토털 인테리어 사업 경쟁력까지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내구성까지 확보한 가구용 필름으로 주방가구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갈 전망이다. 
이번 아리랑TV 방송을 통해선 우리 회사의 협력업체 공장에서 주방가구 제품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 도어가 가공되는 장면이 생생하게 담겼다.


 

우리 회사 협력업체의 생산라인에서 주방가구 제품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 도어가 가공되는 모습.


비결 셋, 글로벌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성


전세계 최대 가구 시장인 유럽에서 친환경 제품 수요가 커지자, 우리 회사는 까다로운 친환경 기준에 맞춘 가구용 필름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을 중점 공략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201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페트(PET, Polyethylene terephthalate) 소재를 활용한 가구용 필름을 선보인 데 이어, 2018년 페트(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국내 최초 선보이며 친환경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이 적용된 공간 이미지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우리 회사의 가구용 필름은 2016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고, 그 이후 가구용 필름의 해외 수출액이 급증하는 성과를 이뤘다. 여기에 우리 회사는 증가하는 해외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생산라인을 증설하면서 생산능력 측면에서도 글로벌 선두업체로서의 기반을 마련했다.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장 수요에 적기 대응, 선제적인 연구 개발 및 품질 관리 능력을 앞세워 글로벌 가구용 필름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전망이다. 가구용 필름 시장을 선도하는 우리 회사,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해보자!


아리랑TV ‘Korea World Class’ 전체 방송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리랑TV 홈페이지 URL http://www.arirang.com/Tv2/TVCommon_NoStaff_Archive.asp?PROG_CODE=TVCR0916&MENU_CODE=102973&view_seq=47614&Page=1&sys_lang=Eng


-아리랑TV 공식 유튜브 채널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gIYlu2zRtrM&list=PLWdVPk7xgPCDtx6i10mMO4DDIivErBgcc&index=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