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주방, 위생도 디자인도 완벽하게! (with 시공사례)
- 등록일2025.07.18
무더위와 장마를 오가는 요즘, 여름철 주방은 그 어느 때보다 습기와 오염에 취약해지기 쉽습니다. 물기와 기름에 자주 노출되다 보면 곰팡이나 세균이 쉽게 번질 수 있어 자재 선택이 깔끔하고 위생적인 공간을 만드는 핵심 요소가 됩니다. 요즘엔 위생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똑똑한 ‘기능성 인테리어’가 필수죠.
그럼, 여름에도 걱정 없이 깨끗한 주방을 만들어 줄 LX Z:IN 자재들을 실제 시공 사례와 함께 만나볼까요?
주방 상판에서 시작되는 위생 관리
주방 상판은 조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모든 활동이 이뤄지는 핵심 공간, 열기와 오염에 강한 소재가 필요한데요. LX Z:IN 이스톤 비아테라는 천연 석영을 90% 이상 함유해 천연 대리석처럼 고급스러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주방상판 자재입니다.
LX Z:IN 이스톤 비아테라 테베레
단단한 경도로 긁힘과 마모에 강하며, 천연석 대비 수분 흡수율이 낮아 생활 오염에도 탁월한 내성을 보입니다. 청소가 간편하고 얼룩 걱정이 적어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물과 부드러운 행주, 그리고 주방세제(중성세제)로 간단한 일상적인 오염은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LX Z:IN 비아테라 럭셔리 아발론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주방 인테리어
특히 크림톤과 그레이 패턴이 조화로운 비아테라 럭셔리 아발론은 우아한 분위기의 키친 스타일링에 제격입니다. 상판부터 미드웨이(상부장과 싱크대 사이 영역)까지 일체형으로 시공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했습니다.
걱정 없이 오래 쓰는 주방 수납장, 도어부터 다르게
습기 많은 여름, 물기와 오염에 쉽게 노출되는 주방 수납장도 곰팡이와 냄새 걱정이 생기기 쉬운데요. LX Z:IN 가구용 보드(보르떼)는 스크래치·오염·지문에 강한 LX하우시스의 자체 개발 SMR(Supermatt Resist) 기술로 제작돼 위생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LX Z:IN 가구용 보드 스페셜 솔리드 실키 그레이 SSM04, 프리미엄 솔리드 샤인 그레이 SDP04
마치 도장한 듯 매트한 질감에 스크래치, 오염, 지문에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데요. 후면까지 LPM 마감을 더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완성도를 높인 것은 물론 폼알데하이드 방출량(0.4mg/L)은 E0 등급 기준(0.5mg/L)보다 낮아 친환경 기준도 충족합니다.
LX Z:IN 가구용 보드 텐더 오크를 활용한 우드&화이트 조합의 주방 공간
가구용 보드 텐더 오크를 활용한 우드&화이트 조합은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동일한 패턴의 인테리어 필름을 옆 쪽 벽면에도 함께 시공하면서 일체감을 더하면 금상첨화겠죠?
바닥재가 바꾸는 주방의 품격
주방 바닥은 물기, 열기, 음식물까지 다양한 위험에 노출돼 있죠. 특히, 빈번한 물 사용으로 특히 더 습도가 높은 주방에는 습기와 오염에 강한 바닥재가 필수적인데요.
LX Z:IN 바닥재 에디톤 마루 오리지널 티크
LX Z:IN 바닥재 에디톤 마루는 목재 마루 대비 수분에 의한 뒤틀림이나 변형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와 찍힘과 같은 충격에 강해 청소가 간편하며, 무광 표면 처리 기술로 구현한 원목 특유의 부드럽고 매트한 질감은 차분하면서도 정돈된 분위기를 더해 줍니다.
LX Z:IN 바닥재 에디톤 마루 시공으로 내추럴하고 화사하게 연출한 주방 / (좌) LX Z:IN 바닥재 에디톤 마루 클린 애쉬 (우) LX Z:IN 바닥재 에디톤 마루 쉬폰 오크
에디톤 마루 클린 애쉬와 쉬폰 오크를 시공한 공간은 화이트 주방의 조화롭게 어울립니다. 톤온톤 인테리어로 공간이 한층 더 넓어 보이며, 바닥재는 주방보다 한층 톤 다운된 컬러의 우드 패턴으로 무게감을 잡아 줬습니다.
디자인과 위생을 모두 갖춘 주방 인테리어야말로 똑똑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탁월한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모두 갖춘 LX Z:IN 자재로 여름철에도 걱정 없이 깨끗하고 쾌적한 주방을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