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테리어는 팬톤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로!

  • 등록일2024.01.12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은 매년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그 해를 대표하는 컬러를 발표한다. 팬톤은 올해를 대표하는 컬러로 부드러운 복숭아 톤의 ‘피치 퍼즈(Peach Fuzz)’를 선정하며 바쁘게 흘러가는 현대 사회 속 포용과 진실된 공감의 필요성을 일깨웠다.


나눔과 배려, 협력을 상징하는 피치 퍼즈가 담고 있는 자세한 의미와 팬톤 올해의 컬러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우리 회사 제품들을 함께 알아보자!


오랜 팬데믹 그 이후, 회복과 협력의 시대를 상징하는 컬러


이미지 출처 : 팬톤코리아 공식홈페이지


강렬하고 담대한 색감이 특징이었던 2023년도 컬러 ‘비바 마젠타(Viva Magenta)’와는 반대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 팬톤색상 번호 13-1023)’는 내추럴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피치 퍼즈는 회복과 다정함, 온기를 상징하는 색으로 팬데믹 이후 삶의 중요한 가치를 웰빙(Well-being)에 두고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끊어진 인간 관계를 회복하고자 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반영됐다.


팬톤의 컬러연구소장 리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올해 이어질 사회 현상에 대해 “오랜 펜데믹 이후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변화했다”며 “많은 혼란을 겪으며 생활하는 현대인의 삶을 보살피는 색상이 필요한 때”라고 분석했다. 더불어 “복숭아색은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가장 잘 대변한 컬러로, 특유의 아늑한 감성이 몸과 마음, 영혼을 풍요롭게 해줄 것”이라며 피치 퍼즈의 선정 이유를 밝혔다.


우리 회사가 주목한 피치 퍼즈 컬러, 대표적인 제품은?



   

LX Z:IN 벽지 지아패브릭 페인팅 피치 베이지(T1059-24),
LX Z:IN 디아망 샌드페인팅 소프트 코랄(PR030-04), 휘앙세 모던 니트 딸기 우유(49591-06)


팬톤이 매년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는 세계 여러 분야에서 컬러 트렌드를 살피는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는 색감이 주는 치유의 역할에 주목한 만큼, 우리 회사도 피치 퍼즈를 활용해 안식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제품과 홈 스타일링 노하우를 제안하고 있다.


따뜻한 색감의 피치 컬러는 니트, 페인팅, 직물 등 포근한 텍스처와 어우러지면 아늑한 분위기가 더욱 극대화된다. LX Z:IN 벽지 지아패브릭 페인팅 피치 베이지디아망 샌드페인팅 소프트 코랄은 페인트 특유의 질감을 살린 패턴으로 핑크빛이 감도는 컬러가 화사한 무드를 연출한다. 휘앙세의 모던 니트 딸기 우유는 모던한 직물 짜임이 돋보이는 질감이 우윳빛 색감과 조화를 이뤄 보다 밝고 따뜻한 공간을 완성한다.


   

LX Z:IN 베스띠 도톰 회벽 멜란지 핑크(82559-08), 베스띠 워터 플라워 로지 핑크(82568-01), 테라피 마카롱 핑크(7110-06)


최근 새롭게 리뉴얼 된 LX Z:IN 벽지 베스띠에도 피치 퍼즈를 연상케 하는 컬러 라인업이 포함됐다. 핑크와 오렌지 사이의 부드러운 코랄 빛을 담은 ‘멜란지 핑크’는 사랑스러우면서도 차분한 색감으로 화사한 봄날과 같은 느낌을 구현한다. 더불어 베이비 핑크 컬러의 플라워 패턴이 수놓아진 ‘로지 핑크’로 포인트 월을 꾸미면 한층 풍성해진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피치 퍼즈와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컬러 조합은?


팬톤은 올해의 컬러인 피치 퍼즈와 조합을 이루는 추천 팔레트 5가지도 소개했다. 추천 팔레트와 함께 보다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하기 위한 팁을 살펴보자.


#피치 플레토라(Peach Plethora), 다양한 톤의 피치 컬러가 선사하는 화사함



‘피치 과잉’이라는 의미만큼 ‘피치 플레토라’ 팔레트에는 팬톤의 복숭아빛 컬러가 집약되었다. 아이보리에 가까운 피치부터 무르익은 복숭아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조지아 핑크까지 톤온톤의 컬러 조합은 따뜻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봄의 기운을 표현했다.


#하이브리드 색조(Hybrid Hues), 의외의 컬러 조합이 연출하는 특별한 하모니



다양한 보색으로 구성된 가장 이색적인 조합의 팔레트다. 어디에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피치 퍼즈 컬러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린 팔레트로 버건디, 퍼플, 그린 등 예상치 못한 컬러와의 조합으로 세련되면서도 유니크한 공간을 완성한다.


#플레이버–풀(Flavor Full), 풍미 가득한 컬러가 선사하는 아늑함



살구색부터 짙은 카멜 컬러까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풍미 가득한 색으로 구성됐다. 흔하지 않은 컬러들의 조화가 주는 복합적인 매력은 트렌디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으로 최근 상공간 인테리어로 주목받고 있는 컬러 조합이다.

#해방(Libations), 매력적인 톤 다운 컬러들의 조합



신에게 바치는 술과 음식을 뜻하는 ‘Libations’는 매혹적인 색감이 가장 돋보인다. 모던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톤 다운된 컬러들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취향을 한껏 반영해보자. 아몬드, 마르살라 등의 컬러를 베이스로 피치 퍼즈 컬러의 소품을 활용하면 세련됨이 배가 된다.


#페어링(Pairings), 컬러풀한 색감들의 조화



피치 퍼즈를 포함해 핑크, 오렌지, 그린, 블루 계열의 컬러를 조합한 팔레트다. 개성 강한 색상들이 모여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익숙한 컬러들의 조화로운 배색이 돋보이는 팔레트로 통통 튀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서로를 보살피며 따스한 공감을 주고받자는 의미를 지닌 '피치 퍼즈'. 복숭아 색감을 닮은 올해의 컬러로 한층 편안하고 내추럴한 공간을 꾸며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