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무광 인테리어’, 그게 뭔데?
LX Z:IN의 대표 무광 디자인 제품들까지 살펴보자!

  • 등록일2022.04.29

인테리어 성수기인 봄 시즌을 맞아 집을 산뜻하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꾸미고자 하는 리모델링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빛 반사 없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무광’ 디자인이 대세 인테리어 트렌드로 떠오르며 무광 디자인의 주방 가구, 벽지, 인조대리석, 인테리어필름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세로 떠오른 ‘무광’ 인테리어. 무광 인테리어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근 출시한 우리 회사의 대표적인 무광 디자인 제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광_인테리어


빛 반사가 없고 얼룩이 잘 묻지 않는 무광 소재를 사용한 무광 인테리어. 무광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편안함을 선사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심플한 공간을 꾸미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주방 #셀렉션_제스트



무광 디자인이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공간은 바로 주방.


실제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에도 무광 소재 적용이 늘며 주방가전과 세트처럼 조화로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무광 주방 가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는 추세다.  


또한, 그간 무광 소재의 주방가구는 세련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손지문과 스크래치, 얼룩이 부각되기 쉬워 관리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이 같은 단점을 극복한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셀렉션 제스트(ZEST)’ 화이트 컬러 도어가 시공된 이미지 



특히, 우리 회사가 선보인 ‘LX Z:IN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자체 개발한 가구용 필름 ‘제스트(ZEST)’를 주방가구 도어 표면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무광 컬러를 구현하면서도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 베이지(좌) 컬러와 나이트 블루 컬러 도어 제품 이미지



무광 제품 특유의 까다로운 청소와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인 덕분에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매월 판매량이 점차적으로 늘고 있다.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크림화이트·베이지·코튼 그레이·다크그레이· 화이트·나이트블루 등 총 6가지 무광 디자인의 색상으로 구성되며, 모두 무광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주방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벽지 #지아패브릭


지아패브릭_매트 페인팅_매트 그레이


미니멀하고 따스한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벽지도 ‘무광 페인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LX Z:IN의 무광 페인팅 벽지는 우리 회사가 최근 4년만에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지아패브릭’ 벽지다.


 

페인팅_딥그린 / 리얼블랙


2022년형 ‘지아패브릭’에는 국내에서 각광받고 있는 ‘무광 인테리어’를 반영한 다양한 질감의 무광 컬러가 대폭 추가됐다. ‘무광 페인팅’ 컬렉션은 실제 페인트를 칠한 듯한 깔끔하고 선명한 무광 느낌을 잘 구현해 냈으며, 특히 진한 무광 컬러의 경우 벽지 표면 인쇄층 밑의 발포층에도 인쇄층과 동일한 컬러를 넣어 긁힘(스크래치)에 강하고 이음매 표시도 거의 나지 않는다.


   

지아패브릭_케인 패턴


뿐만 아니라, 무광에 입체감이 더해진 ‘케인’ 패턴은 전통적인 패턴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어 레트로 풍으로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지아패브릭_매트 페인팅 


여기에 더해 빛 반사가 없고 매트한 표면 질감의 ‘매트 페인팅’ 패턴은 집에서 빔 프로젝터로 영화를 즐겨보는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실제 전시장들로 문의 연락이 급증하고 있다.


지아패브릭_매트페인팅_매트 그레이 / 인테리어필름 베니프 RS124


무몰딩, 무문선, 히든도어 등으로 미니멀한 공간이 인기를 끌면서 벽지와 인테리어필름으로 컬러 톤을 맞춰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완성시킬 수도 있다. 지아패브릭 ‘매트 페인팅’과 인테리어필름 ‘베니프’로 컬러 톤을 맞추면 한층 모던하고 시원한 공간을 연출시킬 수 있다.  



세련되면서도 개성을 표현하기에 딱 좋은 무광 인테리어. 공간에 새로움을 더하고 싶다면 이번 봄은 LX Z:IN의 대표 무광 제품들로 특별한 무드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