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단열재,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뛰어난 단열성능으로 건축물 에너지 절약 효과 인정』

  • 등록일2021.07.21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한 'LX Z:IN PF보드'


우리 회사의 PF단열재(제품명 : LX Z:IN PF보드)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제 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LX Z:IN PF보드’는 뛰어난 에너지 절약 성능을 확보한 단열재 제품으로 높이 평가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 뽑혔다.

‘LX Z:IN PF보드’는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k)을 확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열전도도를 기준으로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난 성능이다.

단열성능이 뛰어난 만큼 건축물 벽체를 설계할 때 기존 유기단열재와 비교해 절반에 가까운 두께로 단열성능(열전도도) 규정을 충족할 수 있어 건축물의 전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21 소비자리포트 7·8월호에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소개 (출처:소비자시민모임)


또한, ‘LX Z:IN PF보드’는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및 저탄소 인증을 확보, 녹색건축인증 평가시 가점 혜택이 주어지는 녹색제품이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프레온계 발포 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등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한국공기청정협회의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장식재사업부장 조대영 상무는 “이번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PF단열재 제품의 뛰어난 단열성능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절약 효과에 대해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고성능 단열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2021 소비자리포트 7·8월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첨부파일 : 소비자리포트 7,8월호 다운로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