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임원인사 단행 『강계웅 부사장 CEO 선임』

  • 등록일2019.11.28

우리 회사가 2020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 CEO 선임, 전무 승진 2명, 상무 신규 선임 2명, 전입 4명 등에 대한 승진 및 전입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인사에서 우리 회사는 현(現) 한국영업부문장인 강계웅 부사장을 CEO로 선임했다.

 

 

CEO 강계웅 부사장


 

강계웅 부사장은 지난 ’88년 금성사로 입사해 30여년간 LG전자에서 근무하며 한국경영관리팀장, 하이프라자 대표, 한국영업본부 B2C그룹장 등을 역임했으며, ’19년에 LG하우시스로 이동해 한국영업부문장을 맡아 왔다.

 

특히, 강 부사장은 ’12년 12월 매출이 역신장 하던 하이프라자 대표로 보임해 하이프라자를 가전 유통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안착시킨 바 있고, ’16년 7월 LG전자 한국영업본부 B2C그룹장을 맡은 뒤로는 LG전자의 국내 매출을 대폭 성장시킨 바 있는 등 국내 B2C(기업과 개인간 거래) 영업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

 

올해 한국영업부문장으로 보임한 이후에는 LG전자 베스트샵에 LG지인(Z:IN) 매장 입점 등 기존 국내에는 없었던 인테리어 자재의 새로운 유통 혁신을 주도하고 수익성·고객가치 중심의 영업체계를 구축,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전년 대비 LG하우시스의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성과 창출에 큰 기여를 했다.

 

이 밖에도 CFO 강인식 상무가 전무로,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상무가 전무로 각각 승진했으며, 임성일 책임, 장철호 책임은 상무로 각각 신규 선임됐다.

 

CFO 강인식 전무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 


 

이와 함께 에스앤아이 김경호 상무, LG전자 최영일 상무, LG생활건강 김희선 상무, LG생활건강 한준식 상무가 LG하우시스로 전입했다.

 

우리 회사는 “이번 임원인사는 성장 잠재력을 중심으로 성과주의와 LG Way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젊은 인재를 중용했다”며,“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내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해 새로운 성장에 속도를 내고 사업 포트폴리오 정예화와 사업 체질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 #

 

<임원인사 내용>

 

■ 전무 승진 (2명)
- 강인식(姜仁植) CFO
- 박귀봉(朴貴鳳) 장식재사업부장

 

■ 상무 신규선임 (2명)
- 임성일(林成佾) 제조혁신담당
- 장철호(張喆皓) 경영전략·혁신담당

 

■ 전입 (4명)
- 김경호(金鏡浩) 상무 [ 에스앤아이 → CHO ]
- 최영일(崔泳一) 상무 [ LG전자 → 인테리어사업부장 ]
- 김희선(金熙宣) 상무 [ LG생활건강 → 한국영업.Brand Communication담당 ]
- 한준식(韓浚植) 상무 [ LG생활건강 → 법무담당 ]

 

<프로필>

■ CEO 강계웅(姜桂雄) 부사장
  - 생년 : 1963년 生
- 학력 : 부산대 경제학 (’89년 졸)
- 주요경력 :
∙ 금성사 입사 (’88)
∙ LG전자 한국경영관리팀장 (’08)
∙ LG전자 한국경영관리팀장 상무 (’10)
∙ 하이프라자 대표이사 상무 (’12)
∙ LG전자 한국영업본부 B2C그룹장 겸) 하이프라자 대표이사 상무 (’16)
∙ LG전자 한국영업본무 B2C그룹장 전무 (’17)
∙ LG하우시스 한국영업부문장 부사장 (’19)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