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 가는 하우시스 안전 문화!
2021 하우시스 안전 다짐 한마디! 함께 만나볼까요?

  • 등록일2021.06.08

환경안전부문에서는 우리 회사의 안전 문화 가치 확산 및 정착을 위해 2021 안전 문화 이벤트 ‘안전 다짐 한마디’를 최근 진행했다. 전 임직원이 환경안전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는데, 우리 임직원들은 어떤 다짐들을 했을까? 반가운 얼굴들의 ‘2021 하우시스 안전 다짐 한마디’를 들어보자!

2021 하우시스 안전 다짐 한마디

[나의 안전과 동료의 안전이 중요해요]



 

통합시공/물류.천안물류팀
김익화 팀장

“내가 지킨 안전수칙이 우리 모두의 행복을 가져온다”

회사 내 각자의 업무환경에서 안전 수칙을 잘 준수하여야만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 고객들에게 결과적으로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회사 출근 후 매일 3차례(오전, 점심 후, 퇴근 전) 물류센터 내 안전작업을 독려하고 안전환경 구축을 위해 위험 요소를 발굴/제거하며, 안전보건 조치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겠습니다!


  

고객가치혁신.고객지원팀
(고객상담P)
김수연 사원

“눈을 들자”

걸을 때에도 우리는 핸드폰 액정 안에 갇혀 있는 것 같아요. 사람들과 부딪히기 쉽고, 교통사고 위험이 있지만 피부로 와 닿는 건 위험보다 심심함이 크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나의 안전이 곧 내 주변의 동료와 내가 속한 회사의 안전과 직결되기에 더 위험해지기 전에 일상 생활 속에서 걸을 때에는 핸드폰을 그만 보도록 합시다!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요]



 

창호.생산기술.프로파일생산팀(배합실)
김호경 사원

“3정 5S와 만사OK 활동을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 만들자!”

청주공장에서 실시하는 3정(정량, 정품, 정위치) 5S(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와 만사OK 활동(청주공장 안전활동)을 통해 실제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어요. 

앞으로도 같이 작업하는 구성원들이 “가족”이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작업환경 개선에 동참하겠습니다! 



 

청주.총무팀
김태한 팀장

“안전한 일터! 안전한 팀! 우리가 만들어 간다.”

팀원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다 함께 위험을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팀 미팅 시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안전에 대해 당부하겠습니다. 복지시설에 대한 위험성 발굴/개선, 팀원들의 불안전한 행동 인지 시키겠습니다. 사내 공사 발생시 주기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연구소.기반기술.신소재연구PJT
장애정 책임

“화학물질을 다룰 때 방독면을 꼭 착용하자”

소량의 화학물질을 다루거나 살짝 만지게 될 때 ‘잠깐은 괜찮겠지’ 하며 방독면을 끼지 않고 화학물질을 부주의하게 다룰 때가 있어요. 

일반용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고 있어서 괜찮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은 이제 그만! 실험실에 들어갈 때 항상 방독면을 끼는 것을 생활화하고, 주위 동료들에게도 더욱 인지 시키겠습니다! 


[가족의 안전은 나로부터 시작해요]



 

청주.환경P
이상범 선임

“내가 지킨 안전! 우리 가족의 행복한 미래입니다”

산업재해는 개인뿐 아니라 한 가정을 무너뜨리는데, 나와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가족과 회사를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연구소.고객사용안전.선행안전성평가PJT
이진욱 책임

“가족의 행복은 안전에서 시작한다.”

가족의 안전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일터에서 그리고 가정에서도 항상 주변을 돌아보고 위험 요소를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족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고 조심하면서 안전하게 일을 해 나가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함께 이겨내요]



고객가치혁신.고객지원팀
(고객상담P)
남궁민희 사원

“마스크는 코까지”

24개월인 아이가 있는데 밖에서 놀다 보면 답답한지 마스크를 아래까지 내리기도 해요. 그럴 때마다 ‘마스크 코까지’라고 말해주면 바로 마스크를 코까지 올려 써요. 왜 마스크를 써야하는 지 모르는 아이도 마스크를 코까지 쓰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답답해도 마스크는 코까지 착용하는 우리 모두가 되도록 합시다! 


  

연구소.기술전략팀
이지현 책임

“마스크를 내 몸처럼!”

코로나가 1년 넘게 지속되는 상황에서, 나의 가족과 동료들을 위해 마스크를 내 몸처럼 항상 착용하고 깨끗하게 다루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식사나 물을 마시는 경우가 아니면 마스크를 항시 착용 하고 식사 시에는 마스크를 깨끗하게 보관하도록 합시다!


‘2021 하우시스 안전 다짐’을 통해 환경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 모두 함께 생각해보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각자의 자리에서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안전 지침들을 마음에 새겨 나와 내 가족, 동료들, 그리고 하우시스 일터를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안전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