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DNA를 만들어온 ‘하우시스의 강점과 저력’은 무엇일까?

  • 등록일2021.08.23

인재개발팀에서는 지난 8월 2일부터 13일까지 ‘LX하우시스의 강점 찾기’ 설문이벤트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주거문화를 바꿔온 선도 제품들, 서비스, 브랜드의 1등의 가치를 만들 수 있었던 우리 회사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하우시스의 저력과 강점’을 임직원들과 함께 파악해 보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이벤트이다.

그럼 7월 ‘1등 DNA를 찾아라’에 이어 2탄으로 진행된 ‘하우시스人이 생각하는 하우시스의 강점과 저력은 무엇일까?’ 함께 살펴보자!


1. 고객을 최우선을 생각하는 마음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가치 창조’
하우시스의 강점과 저력으로 가장 많은 하우시스人이 답변한 대답은 바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마음’이었다. 국내 최초의 1등 DNA 제품, 브랜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고객관점에서 시작했기 때문’이다.


      


 

→ 고객 Pain Point해결팀은 매주 수요일 ‘고객의 소리’ 방송을 통해 고객의 불만, 칭찬사항 등 고객의 Real 목소리를 전 임직원에게 알리고 확산하고 있다.


 

→ 우리 회사 신제품 및 서비스 품평회, 미스터리 쇼퍼 등을 통해 여성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프로슈머 그룹 ‘지엔느’와 인테리어 트렌드 및 전문가 관점의 아이디어를 소통하는 전문가 팬슈머 그룹 ‘지인 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소비자 심사단이 제품을 직접 평가하는 모습. ‘2021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지아소리잠 바닥재, PF단열재,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벽지, 안심매트 등 업계 최다 5개 제품 이 선정되어 우리 회사가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인테리어 기업임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2. 업계를 선도하는 1등의 ‘자부심’
1등 DNA를 이끌어온 하우시스의 또 다른 뿌리는 바로 업계 최고라는 ‘자부심’이다. 하우시스人 의 마음속에는 우리 회사가 대한민국 인테리어 자재 업계를 이끌어간다는 책임감과 함께 업계 최고로 1등 제품을 만들어온 자신감이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자부심’을 지키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1등 DNA의 동력이 되어 지금도 업계를 리딩해 나가고 있다.


       


3. ‘좋은 동료’와 함께 성장해온 ‘우수한 인재’
하우시스의 강점과 저력으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꼽은 임직원들도 많았다. 인간존중 경영이념과 인화를 중심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업무방식을 배우고 쌓아온 하우시스의 우수한 인재는 동료와 함께 존중하며 일을 할 때에 더욱 빛을 냈다. 또한, 연구소, 디자인센터, 청주/울산 공장, 글로벌 현장 등에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우수 인재를 타사보다 더 많이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우리 회사의 1등 DNA의 이유로 들었다.





4.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나아가는 ‘구성원들의 열정’
무엇보다 지금까지 최고의 기업 하우시스를 지탱할 수 있었던 것은 하우시스人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이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강한 전투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한 과감한 도전정신, 다시 튀어 오를 수 있는 회복탄력성,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혁신이 있었기에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서 탄탄하게 성장하고 업계 1위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이다.



LX하우시스로 새 출발한 시점에서 우리 회사의 강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인재개발팀의 이번 설문 이벤트.

하우시스人들은 우리의 강점으로 고객관점에서 생각하는 역량과 노력, 회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함께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입을 모아 답했다. 우리에게는 1등 DNA를 가진 제품, 서비스, 브랜드, 무엇보다 함께 일궈온 하우시스 동료가 함께 있다. 다시 한번 모두 자긍심을 가지고 힘차게 나아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