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로의 변화... 그 궁금증을 함께 파헤쳐 보자!

  • 등록일2021.05.12

지난 3월 26일 ㈜LG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LG를 인적분할해 LX홀딩스를 설립하는 안이 통과되었다. 이어 5월 1일 LX홀딩스가 공식으로 출범하며 새롭게 닻을 올리고 본격적으로 새 항해를 시작했다.


그럼 이제 우리 하우시스도 LX하우시스로 사명이 바로 바뀌는 것일까?...
Z:IN은 언제부터 LX Z:IN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지?


계열분리 과정 중에 있는 여러 상황이 우리 모두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요즘. 오늘은 LX의 경영철학부터 CI를 소개하고 우리 회사의 앞으로의 변화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Q1. LX의 경영철학은?


LX의 경영철학은‘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이다. 대한민국과 세계를, 일상생활과 첨단기술을, 지금 세대와 다음 세대를 연결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어가는 것! 그것이 LX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LX 브랜드 소개 영상

 


Q2. LX CI의 의미는?

LX의 심볼과 로고에는‘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이라는 경영철학이 담겨있다.

 

 



 

 




  

 모태기업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심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드 스퀘어로 인본주의 철학을 계승한다. 화이트 곡선은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의 흐름, “Lucky Linked Wave”를 상징한다. 다양한 두께로 연결된 역동적 라인은 앞서가는 창의적 사고와 진실되고 역동적인 도전을 의미한다.

 

 LX의 L은 ‘Link’를 X는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미지수 X),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의미한다. LX 서체의 상승하는 사선 디자인은 미래로의 도약을 형상화하고 있다. 특히 사람 人을 기반으로 디자인된 X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가치의 지속적 확장을 지향한다.

 

전세계 원재료와 기술을 연결하여 미래의 먹거리를 창조하고(상사), 온 세계인을 하나로 연결하여 세상의 거리를 좁히고(판토스), 공간과 일상을 연결하여 삶의 가치를 올리고(하우시스), 반도체와 친환경을 연결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며(실리콘웍스), 첨단 소재와 안전을 연결하여 더 바른 내일을 만들겠다(MMA)는 의미가 담겨 있다.



Q3. LX의 행동방식은?


정도경영은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꾸준히 실력을 배양해 정정당당하게 승부하는 LX의 행동방식이다.


 

 

LX하우시스, 앞으로의 일정이 궁금해!



Q4. 우리 회사는 언제 ‘LX하우시스’로 사명이 변경되나요?

우리 회사는 지난 5월 10일 진행된 이사회와 오는 6월 25일 개최 예정인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7월 1일부터 LX하우시스로 사명이 변경될 예정이다.

 

Q5. ‘LX하우시스’와 ‘LX Z:IN’ 브랜드는 언제 사용이 가능한가요?

사명이 변경되는 7월 1일부터 ‘LX하우시스’ 및 ‘LX Z:IN’ 브랜드 사용이 가능하다.

 

Q6. 변경된 사명 및 브랜드는 언제까지 교체 완료해야 하나요?

전시장, 매장, 사업장의 간판, 사인, 전시제품 및 홈페이지 등 고객접점 채널은 7월 1일부터 3개월 내 즉시 교체를 할 계획이다. 제품관련 부자재, 포장류, 샘플북 등은 기존 물량이 소진 될 때까지 활용하고 재고 소진 이후부터 교체될 예정이다.



이제 지금부터 7월까지 사명 및 브랜드 변경 등을 분주하게 준비하다 보면 어느새 상반기가 마무리 되어 갈 것으로 보인다. 어느 때보다도 혼란스럽고 어수선할 수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서로에게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힘을 내서 다 함께 LX하우시스로의 새 출발을 준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