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Z:IN 시공사관학교,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약정 체결

  • 등록일2022.03.30

LX지인 시공사관학교 센터장 이대욱 상무, 한국산업인력공단 강현철 능력개발이사


우리 회사가 지난 25일 서울시티타워 19층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지원센터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2022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신규 공동훈련센터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우리 회사를 포함 약정기관 3곳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체결식은 정부지원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과 컨소시엄 사업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 및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됐다.


이날 체결식에 모인 기업 및 기관들은 사업 운영에 관한 권리·의무에 대한 약정을 체결하고 향후 컨소시엄 사업 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우리 회사 ‘LX지인 시공사관학교’는 지난 2월 18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대중소상생형 공동훈련센터’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6년간 ‘LX지인 시공사관학교’에서 운영하는 인테리어 시공 전문인력 양성 관련 모든 교육과정에 대해 국가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며, 교육과정 참가자들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약정기간 종료 후에는 사업계획 심사·심의에 의해 1년 단위로 연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통합시공/물류.시공학교운영팀 이창환 팀장


LX지인 시공사관학교 센터장 이대욱 상무는 “LX지인 시공사관학교가 국비 지원을 받는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만큼 최고 수준의 교육으로 시공 명장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LX지인 만의 완벽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향후 교육 대상을 시공 협력사뿐만 아니라 영업대리점, 제조가공 협력사까지 확대하여 인테리어 산업군 전체 교육을 선도하고, 젊고 건강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LX지인 시공사관학교’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강현철 능력개발이사는 “근로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구축에 대해 인수위를 비롯 저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올해 새롭게 공동훈련센터에 선정된 기업과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능력개발향상에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개관한 ‘LX지인 시공사관학교’는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기관 중에는 유일하게 합숙시설을 갖춘 업계 최대 규모의 교육시설로, 일반인 대상 신규 과정부터 임직원 및 협력회사 직원 대상 단계별 향상 교육까지 올 한해 연간 160회 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3천여명의 전문 시공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