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지닌
이규업 책임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 ‘엑시트(EXIT, 2019)’ 영화 추천

  • 등록일2020.04.17

 


 


 

 

 


To. 이규업 책임님에게

 

안녕하세요. 청주공장 총무팀 신선영 주임입니다.
제가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은 분은 우리 회사 업무혁신.정보보안팀 이규업 책임님입니다.

 

때는 2014년, 우리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2014년 청주공장을 옥산으로 이전할 때에 처음 이규업 책임님과 같이 업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청주공장 이전으로 인해 제일 큰 이슈는 보안이었습니다. 당시 이규업 책임님이 청주공장 보안P를 담당하셨고 저는 파트원으로 함께 일했습니다.

 

이규업 책임님은 긍정적으로 함께 답을 찾는 ‘열정남’입니다.
“주임님~~ 혼자 고민할 필요 없어요. 저와 같이 해결해 보아요!”
이규업 책임님이 항상 밝은 얼굴로 다가와서 함께 해결하자며 저에게 했던 말입니다.
청주공장 이전 후, 저는 어떻게 하면 우리 청주공장 보안이 다른 사업장에 모범이 될 수 있을 지, 또 어떻게 보안을 잘 세팅해 나갈 지 혼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때마다 이 한마디가 저에게는 많은 의지가 되었습니다. 이규업 책임님은 문제가 발생할 때면 항상 열정적으로 현장을 찾아 다니며 문제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으로 하나 하나 답을 찾고 함께 해결해 나갔습니다.


채찍보다는 당근으로! 칭찬을 아끼지 않는 리더입니다.
이규업 책임님은 ‘채찍’ 보다는 ‘당근’으로 동기부여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리더입니다. 아이디어를 낼 때마다 작은 제안임에도 불구하고 늘 칭찬을 해주셔서 눈치보지 않고 의견을 낼 수 있었습니다. 혹여 문제가 발생하면 잘잘못을 따지기보다는 벌어진 문제를 함께 빨리 해결해 나가는 것에 중심을 두었습니다. 항상 함께 하려는 마음과 구성원들에게 힘이 되는 모습으로 파트를 이끌어가는 최고의 리더입니다. 이 모든 것이 바탕이 되어 지금의 청주공장 보안이 잘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번 맺은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LG서울역 빌딩 본사에 계시지만 가끔 업무로 전화를 하면 예전처럼 너무나도 반갑게 전화 받아주시는 책임님...
업무적인 이야기보다는 먼저 반장님이나 주임님의 안부를 물어주시는 책임님...
출장오시면 잊지 않고 두 손 무겁게 방문해 주시는 책임님...
그런 고마움을 이렇게 글로나마 표현해봅니다.
책임님과 함께 열정적으로 일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고 지금도 저와의 인연 잊지 않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슈퍼 히어로는 내 옆에 있다!”
제가 감사 메시지와 함께 추천하는 영화는 유쾌한 이규업 책임님이 떠오르는 코믹 재난 탈출 영화 ‘엑시트(2019년작)’입니다.
코로나19로 집콕하고 계시는 임직원 분들 많으시죠? 날씨가 좋아지니 밖으로 나가고 싶고 괜히 우울해지는 요즘인데 유쾌한 코믹 액션 영화 보면서 웃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살고 싶다면 뛰어라!’
영화 ‘엑시트’는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배우 조정석 주연)의 재난 극복! 인생 극복! 이야기입니다.
청년백수인 용남은 유독가스로 재난 상황이 발생한 도시 속에서 맨 몸을 던져 고군분투하며 사람들을 돕습니다. 현실의 모습에 감쳐줬던 그의 잠재력이 위기 속에서 드러납니다. 

 

‘우리 모두는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다!’
청년백수 용남은 지극히 현실적인 캐릭터로 감추고 싶은 단점 하나쯤을 지닌 우리의 모습과도 닮아 있습니다. 보잘것없는 사람 같았지만 위기의 순간, 결정적인 기회의 순간에 ‘슈퍼 히어로’가 되는 모습을 보면서 ‘슈퍼 히어로’는 우리 주변에 항상 숨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 역시 ‘슈퍼 히어로’가 될 수 있음을 기억하며, 우리 모두 힘든 하루 하루 가운데 스스로 자신감을 좀 더 가졌으면 합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달리고 넘고 매달리며 나아가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속에서도 웃음을 놓치지 않는 모습이 영화의 재미를 더합니다.
우리의 삶도 매일 매일 작은 장애물과 위기 속에서 살아갑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더 어려운 요즘 하루하루 더 용기를 내며 멈추지 말고 달려갔으면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코로나19 속에서 힘든 요즘이지만 멈추지 말고 우리 모두 함께 달려나가 하우시스 안에서 ‘슈퍼 히어로’로 멋진 결과를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하우시스 인 스토리>에서는 릴레이 감사인사 수신자인 이규업 책임에게 제주 한라봉 2.5Kg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상큼한 봄날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