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아이콘 신선영 주임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 ‘안시성(THE GREAT BATTLE, 2017)’ 영화 추천

  • 등록일2020.03.30


 

 

 

To. 신선영 주임에게


예상하지 못했는데 많은 칭찬 해주신 인사팀 장승민 책임에게 먼저 감사인사 드립니다.
제가 오늘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은 분은 우리 회사 청주.총무팀 수퍼우먼 신선영 주임입니다.

 

신선영 주임은 ‘함께하면 행복이 두 배가 된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조직의 단합을 선도하는 긍정의 아이콘입니다.
“반장님 죄송해요.” 지난 겨울 어느 눈이 많이 내린 아침, 신선영 주임이 출근하면서 저에게 갑자기한 첫마디 말입니다. 신선영 주임은 “일찍 나와 제설작업을 하려 했는데 차를 도저히 뺄 수가 없어서 통근버스를 타는 바람에 이제야 도착했다.”며 미안한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본인 혼자의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책임감을 느끼고 너무 미안해하니 오히려 제가 더 미안해 졌습니다. 그리고는 선뜻 따뜻한 커피 한 잔을 건냈습니다. 따뜻한 커피보다 더 따뜻한 동료애를 느낄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신선영 주임은 스마트하게 일을 잘하는 ‘수퍼우먼’입니다.
사원증 관리, 차량관리, 소모품관리, 민방위/근무복관리…. 등 총무팀에서 정말 다양하고 많은 업무를 담당하면서도 항상 밝고 긍정적으로 스마트하게 일을 합니다. 그 외에도 현장의 총괄적인 업무까지 함께 담당하는 모습을 볼 때면 그냥 일반 직원이 아닌 ‘수퍼우먼’과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녀는 여섯 명의 가족 행복을 챙기는 ‘수퍼맘’이기도 합니다.
신선영 주임은 남편과 대학생 아들 그리고 고등학생 예쁜 딸과 함께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습니다. 여섯 명의 가족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주인공으로 만드는 엄마이자, 직장에서는 밝은 웃음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는 최고의 팀원입니다. 너무나 자랑스럽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수퍼우먼’ 신선영 주임 때문에 청주.청무팀에 사랑과 활력이 넘칩니다.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다 보니 칭찬이 쑥스러웠는데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신선영 주임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이 청주공장 나아가서는 우리 회사의 모든 구성원들의 행복으로 피어나길 기대합니다.

 

 

 

'신화로 기억될 위대한 승리, 안시성'
제가 감사 메시지와 함께 추천하는 영화는 ‘안시성(2017년작)’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에 동아시아 전쟁사에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안시성 전투’를 다룬 이 영화를 함께 보며 힘을 내어 극복했으면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 ‘안시성’은 실제 역사에 있었던 안시성 전투를 배경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20만 당나라 군에 맞서서 고구려를 지켜낸 안시성 군사들의 고군분투하는 모습과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결국 승리로 이끄는 안시성 성주 양만춘(조인성)의 리더십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무릎 꿇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우리는 항복이라는 걸 배우지 못했다!”

 

그들이 물러서지 않고, 무릎 꿇지 않고, 항복하지 않는 것은 소중한 것을 지키고자 함입니다.
상대방을 이기고 ‘정복하기 위한 전쟁’이 아닌 안시성 마을과 가족, 즉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전쟁’을 담은 것이 인상 깊습니다.

 

일상의 소중한 삶을 지켜내기 위해 안시성 군사와 마을사람들이 다 함께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면서 지금의 전쟁과도 같은 ‘코로나19’ 상황을 돌아보게 합니다.


마스크 쓰고 생활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코로나19’ 이전에는 몰랐던 가벼운 일상들이 더욱 소중하게 다가옵니다. 안시성 전투의 짜릿한 승리처럼 ‘코로나 19’를 하루 빨리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누리는 시간이 왔으면 합니다. 

 

또한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가운데 우리 회사 임직원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안시성 전투와 같은 리더십과 지혜로운 전략을 발휘하여 승리의 결과를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하우시스 파이팅!

 

<하우시스 인 스토리>에서는 릴레이 감사인사 수신자인 신선영 주임에게 ‘고당도 천혜향 2.5kg’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상큼한 봄날 되시길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