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새로운 도전으로!
작심삼일은 NO! 당신의 새해 도전을 도와줄 ‘방구석 클래스’

  • 등록일2021.01.22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2021년 새해. 새해에는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때이기도 하다. 흐지부지 보낸 작년을 되풀이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의욕은 불타오르지만, 마음껏 돌아다니지 못하는 상황이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있다. 하지만 걱정할 것 없다!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 App을 통해 우리의 방구석이 곧 학교, 학원이 되고 우리의 집콕은 도전이 될 것이다. 새해 새로운 도전을 도와줄 취미, 교육, 운동 온라인 클래스를 소개한다.

 

 


 

다양한 취미를 만들어봐요! ‘취미 생활 클래스’

 

1.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 

집돌이, 집순이들도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 앱이 있다. 바로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이다. 집 밖에 나갈 필요없이 클래스를 등록하면 취미 생활에 필요한 준비물까지 챙겨준다. 

클래스 101은 홈트레이닝, 드로잉, 베이킹 등 일상의 활력을 줄 취미부터 취준생이나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 어학, 엑셀과 파워포인트, 마케팅 등 비즈니스 교육,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온라인 쇼핑몰이나 창업 교육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지식과 경험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 CLASS101 홈페이지(https://class101.net) 및 App

 

클래스 101은 온라인 클래스 앱 중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시그니처+’라는 멤버십 상품이 존재하는데, 번역가 황석희, 가수 그레이, 포토그래퍼 오중석, 프로파일러 표창원, 종합격투기 선수 김동현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인 시그니처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으니 새해 새로운 분야를 배우고 도전하고 싶다면 지금 곧 클래스 101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전문가들의 다양한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시그니처+’ 강의

 

2. 취미로 채워가는 일상 ‘솜씨당’

솜씨당은 지역 기반 원데이 클래스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언택트로 안전하게 온라인 클래스나 라이브 클래스를 즐기기 좋다. 라이브 클래스의 경우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기업에서도 솜씨당 플랫폼을 활용해 직원들에게 다양한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 초기에는 직원 복지를 위한 단순 취미활동 클래스를 제공했다면 현재는 교육+복지로 확대하고 있다. 

솜씨당에서는 아크릴화 그리기, 캔들 만들기, 코바늘, 프랑스자수, 라탄, 디저트 만들기 등 소소하지만 유용한 취미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재료도 키트로 제공하니 더욱 간편하다. 

 

* 솜씨당 홈페이지(www.sssd.co.kr) 및 App

 

 

지역 기반의 플랫폼으로 관심지역 주변 클래스를 찾아준다

 

3. 나의 흥미와 적성을 찾아볼 수 있는 ‘하비인더박스’

아직 어떤 취미 클래스를 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하비인더박스’를 활용해보자. 하비인더박스는 내게 꼭 맞는 취미를 찾아 주는 취미 큐레이팅 서비스. 하비인더박스에서는 신청자에게 ‘샘플러’ 키트를 보내준다.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수많은 취미생활 중 가치있는 것만을 선별해 매달 새로운 취미 박스를 보내준다. 먼저 샘플러로 다양한 취미를 경험해보고, 키트를 통해 특정 취미에 관심이 생기면 그 때 전문가와의 연결을 통해 고급 과정으로 들어갈 수 있다. 

상자 안에는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구성한 준비물과 함께 설명을 위한 영상 큐알코드까지 한꺼번에 들어있다. 별다른 준비 없어도, 딱히 취미 생활이 마땅치 않았던 사람이라면 이 상자 하나만으로 취미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 하비인더박스 홈페이지(https://hobbyinthebox.co.kr) 및 하비박스 샘플

 

이제는 공부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교육 클래스’

 

1. 요즘 사람들의 대학 ‘해피칼리지’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이라는 콘셉트로 지식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강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다. 특히 단기간에 수강하기 좋은 콘텐츠 종류가 다양해 저렴한 수강료로 교육을 선택하기에 좋다. 대표적으로 직장인들을 위한 기획, 마케팅, 광고, 영업 등 다양한 직무별 교육도 있다. 

해피칼리지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이라면 무료 클래스인데, 연말정산 환급 받는 방법이나 자료 검색 스킬, 프로그래밍 등 다양하다. 알아 두면 분명 도움이 될 꿀팁들을 제공하니 시간 날 때마다 듣다 보면 분명 성장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해피칼리지 홈페이지: www.happycollege.ac

 

2. 비교 불가 아트 클래스! ‘원더월’ 

원더월은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클래스다. 음악, 연기, 연출, 미술, 포토그래피, 디자인, 패션, 스포츠, 요리 등 철학과 아름다움이 표현되는 모든 예술 분야를 망라하며,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 아티스트와 함께한다. 

기리보이, 선우정아, 10cm 등 뮤직 페스티벌 라인업만큼 화려한 뮤지션들의 강의와 영화 <기생충> 촬영감독 홍경표, 드라마 PD 표민수, 배우 하정우와 진구,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등의 강의도 볼 수 있다. 전문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직접 전해 듣는 것은 물론 피드백 코너를 통해 아티스트에게 직접 코멘트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원더월 홈페이지: wonderwall.kr


3.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배울 수 있는 ‘베어유’

베어유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루 10분 온라인 클래스’다. 작년 10월 서비스 론칭 이후 비대면 교육 서비스의 대중화 흐름에 맞추어 하루 10분 형태로 제공하는 스낵형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출시한 것. 직장인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분야인 부동산, 주식 등의 금융, 일반 직무 관련 클래스와 창업, 코딩, 포토샵, 스피치, 홈트레이닝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주제로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10분만 투자하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쉽게 도전해볼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 베어유 홈페이지: bear-u.com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온라인클래스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취미, 교육, 운동 등 다양한 분야를 선택해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로 새해, 활기차게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