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펫테리어(Pet+Interior)’ 주목해보자!

  • 등록일2023.02.01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이르는 시대다. 아파트처럼 공동주택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른바 ‘펫테리어(Pet+Interior)’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연관 산업의 시장 규모는 지난 2015년 1조9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4조6000억원 수준에 이르고, 오는 2027년에는 6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세로 떠오른 펫테리어. 펫테리어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우리 회사가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까지 배려해 만든 대표적인 제품들을 만나보자.


펫테리어는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다.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고려한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주거 공간의 인테리어도 고려한 상품들이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집안 내부 문이나 바닥재, 벽지 등 반려동물까지 배려한 인테리어 제품이 대표적이다.


집안의 바닥은 반려동물과 가장 밀접한 공간 가운데 하나다. 바닥에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엎드려 자는 경우가 많고, 바닥이 미끄러울 경우 동물들의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다. 이에 위생적이고 덜 미끄러운 바닥재에 대한 반려동물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LX지인 바닥재 지아사랑애 리뉴얼 제품 중 '위트 오크'(좌상단)와 '그레이 타일'(우상단), '소프트 오크' 이미지


우리 회사는 지난해 12월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주거용 시트 바닥재 LX Z:IN(LX지인) 바닥재 지아사랑애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지아사랑애는 크로스 텍스처 공법을 적용해 미끄럼 방지 성능은 물론 반려동물 발톱으로 인한 마찰 스크래치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적이며, 이음매 틈새가 거의 없어 청소가 쉽고 위생적인 것도 장점이다.


특히 이 제품은 '반려동물 제품 인증(PS인증)'을 획득했다. PS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제품 품질을 검사하고, 지정한 안전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한다. 최근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인증 제도다.


   

LX지인 안전도어 안전핸들이 적용된 모습


LX지인 안전도어 '모노 화이트'


'LX Z:IN(LX지인) 안전도어'도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배려한 제품이다. 지인 안전도어는 손잡이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문이 완전히 닫히는 것을 막아주는 안전핸들을 적용했다. 바람 또는 주변 환경으로 인해 문이 닫혀도 안전핸들로 확보된 공간을 통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어 안전사고를 줄여준다.


  


더불어 우리 회사는 최근 인기 벽지 제품 ‘LX Z:IN(지인) 벽지 베스띠’의 2023년형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기능성 케어’벽지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일반 실크 벽지보다 표면이 단단해 생활 스크래치는 물론 반려동물의 발톱으로 인한 긁힘에도 강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펫테리어 시장 성장에 맞춰 이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또 한번 이끌어가고 있는 하우시스의 행보를 응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