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전문 박람회에서 만난 LX Z:IN 인테리어!
-18~19일 서울 청담동에서 열린 ‘웨딩북 페스티벌’ 참가, 이사·혼수철 앞두고 리모델링 수요 공략

  • 등록일2023.02.24


우리 회사 CX디자인센터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웨딩북 청담’에서 열린 혼수 박람회 ‘웨딩북 페스티벌’에 참가해, 봄철 이사 및 혼수 성수기를 앞두고 리모델링 고객 맞이에 나섰다.


‘웨딩북 페스티벌’은 웨딩 플랫폼 1위 기업 ‘웨딩북’에서 매년 혼수철에 맞춰 개최하는 행사로, 결혼식에 필요한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예약부터 혼수 가전·가구, 인테리어 등 전문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혼수 전문 박람회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웨딩북 청담’ 전경 이미지 / 출처=웨딩북 홈페이지


 

 

지난 18일 ‘웨딩북 청담’에서 열린 ‘웨딩북 페스티벌’ 박람회에서 방문객들이 상담 받는 모습.


우리 회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주요 인테리어 테마는 물론 벽지, 바닥재, 인테리어 필름, 인조대리석 등 주요 자재 샘플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3D 홈스타일링 컨설팅’을 진행해 뜨거운 고객 관심을 받았다.



 

벽지, 바닥재, 인테리어 필름, 인조대리석 등 주요 자재 샘플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부스 모습.


‘3D 홈스타일링 컨설팅’은 공간 디자이너가 집 평면에 맞춰 입체적인 1:1 맞춤 공간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공간 디자이너들은 개인 라이프 스타일별 맞춤 공간 설계부터, 원하는 자재와 가구를 실시간으로 배치하고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720도로 돌아볼 수 있는 가상현실(VR)로 완성된 이미지를 상담 제안서 형태로 제공한다.


3D 홈스타일링 컨설팅이 적용된 VR 상담 제안서 이미지 예시.


특히, 이번 ‘웨딩북 페스티벌’ 박람회에선 행사 기간 이틀 동안 사전 참가 신청자들이 전시 부스에 방문한 가운데, 60명에 가까운 현장 방문객들이 ‘3D 홈스타일링 컨설팅’ 상담을 받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3D 홈스타일링 컨설팅’ 상담을 받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 모습.


현장에서 ‘3D 홈스타일링 컨설팅’을 받은 방문객들은 3D 가상공간 이미지를 통해 현실적인 리모델링 대안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올해 결혼을 앞둔 K씨(29)는 “신혼 집을 어떻게 리모델링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3D 홈스타일링 컨설팅 상담을 받으며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많이 덜 수 있었다”면서, “특히 실제 아파트 도면에 맞춰 다양한 컨셉의 인테리어를 한눈에 살펴보고 추천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


 


우리 회사는 앞으로도 전시회 참가 및 팝업 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퀄리티 인테리어’를 선보여 나가는 우리 회사의 행보를 지켜보자!